cs

파이썬을 증권 데이터로 지금 공부하고 있는 와중에 급하게 블로그를 써본다.

왜? 나는 주식을 하면서도 우리나라 거래시장은 코스피, 코스닥 두 개뿐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인데... 

코넥스가 있었다..!!! 

 

코넥스 (Korea New Exchange)

쉽게말해서 코스닥시장 상장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벤처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장이라고 나온다. (제3 시장)

즉, 중소기업 전용이라는 뜻이다. 

 

다시 말해, 우수한 기술력으로 인정은 받은 회사지만 경력의 이유와 자금의 이유로 초기 중소기업, 벤처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든 시장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다. 

 

그래서 코넥스로 들어가기 위한, 그리고 코스피 코스닥으로 편입을 하려면 어떤 조건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위의 진입 요건 비교 자료를 보면 코넥스로의 상장 요건은 간단하다, 1~3번 하나 만 충족 해도 코넥스로 상장이 가능했다. 

하지만 코스닥으로 가려면 위의 모든 조건이 다 충족해야 하는데, 사실 ROE가 10% or 20억 이상이라고 나와있는데 쉽지가 않다.. 안다 알아.. 쉽지 않다 정말 ㅋㅋㅋㅋ

 

아래는 간단하게 코스피까지의 진입 요건을 나타낸 자료이다. 

성장, 혁신, 성숙이라는 단어로 표현을 해놓은 것이 맘에 들었다. 

위의 자료는 간단하게 매출 정도만 나와있는데 상당히 위험한 거다,, 

더 디테일한 진입 요건이 있는데 그건 담에 한번 다루겠다. 

인강 듣다가왔기 때문에.. 

'Sto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매도 (Short Selling)  (0) 2021.10.15
주식의 종류  (0) 2021.10.09
단순이동평균 (Simple Moving Average)  (0) 2021.10.02
시가총액 (Market Capitalization)  (0) 2021.09.28
지수 [주가종합지수, 코스닥종합지수]  (0) 2021.09.27

+ Recent posts